flutter
flutter 앱페이지 기본 코드 이해하기
jin0choi1216
2021. 6. 6. 17:31
flutter의 모든 것은 위젯으로 구성 되어 있다고 해도 무관하다.
Stateless Widjets : 변화나 움직임이 없음
Stateful Widjets
항상 움직이는 정적인 위젯
사용자의 interactive한 활용을 받음
모든 위젯은 트리구조로 구성 되어있으며 모든 위젯은 parent, child 위젯으로 구성 된다
Step 1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=> runApp(Myapp());
flutt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항상 import 해줘야 하며,
main 함수를 선언 한 뒤에는 runApp(funtion)을 호출해야하며,
runApp은 위젯을 argument를 가져야 한다.
Step 2
- stl 을 입력해주면 StatelessWidget을 자동생성할 수 있다. 아래와 같은 코드로 생성되며 앞서 지어진 위젯 이름인 Myapp만 입력해 준다.
- return 위젯을 MaterialApp로 변경해준다.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
const Myapp({ Key? key }) : super(key: key);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MaterialApp(
);
}
}
Step 3
- 앱의 타이틀과 배경 색상을 정해준다.
- 홈화면의 위젯을 설정해 준다.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=> runApp(MyApp());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MaterialApp(
title: 'First app',
theme: ThemeData(
primarySwatch: Colors.blue
),
home: MyHomePage(),
);
}
}
Step 4
flutter는 지속적으로 widget을 생성해주고 거기에 맞는 argumert를 작성해주는 형식의 코딩인 거 같다.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=> runApp(MyApp());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MaterialApp(
title: 'My app', // 앱을 총칭하는 이름
theme: ThemeData(
primarySwatch: Colors.blue
),
home: MyHomePage(),
);
}
}
class MyHomePage extends StatelessWidget {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Scaffold(
appBar: AppBar(
title: Text('First App'),
), // 빈도와지 같은 역활
body: Center(
child: Column(
children: [
Text('Hello'),
Text('Hello'),
Text('Hello')
],
),
),
);
}
}
위의 내용은 아래의 유튜브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 한 내용입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XFV1JOr6_Q&list=PLQt_pzi-LLfpcRFhWMywTePfZ2aPapvyl&index=8